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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이용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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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대상
  • 대상

    순창군내 장애인 및
    가족 순창군 지역주민

  • 이용시간

    평일 :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(월~금)
    휴관일 : 매주 토, 일, 공휴일, 대체휴일

  • 상담방법

    전화 : 063)653-9395

  • 준비물

    복지카드
    수급자증명서(수급자일 경우)

이용절차

① 서비스 신청(초기상담)

  • 전화 및 방문 문의
  • 전화 문의 : 063)653-9395 / 우리동네사례관리팀
  • 방문 문의 : 복지관 1층 안내실 접수

② 접수상담

  • 장애인복지카드를 준비하여 예약일에 복지관 방문

③ 영역별 진단

  • 욕구에 맞는 영역별 진단(사회진단, 물리진단)

④ 서비스지원계획회의

  • 개인별 욕구사정에 따른 서비스 지원계획 수립

⑤ 서비스계획 수립(개인별지원계획수립)

  • 사업담당자가 이용인의 욕구와 강점을 기반하여 목표 및 계획 수립

⑥ 서비스 이용(사례관리)

  • 복지관 프로그램, 타 기관 연계, 지역사회 자원연결 등 이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
  • 사례관리
    • 내용 : 지역 내 장애인의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인적/물적 자원 연계하여 장애인의 문제해결과 자립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지원
    • 절차 : 사례발굴 선정 → 상담 및 욕구사정 평가 → 서비스계획 및 평가 → 사례회의(통합) → 서비스 모니터링 → 사후관리
    • 기간 : 연중
    • 대상 : 지역 내 장애인

⑦ 지원점검 및 평가회의

  • 분기별 지원점검을 통해 서비스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
  • 상시, 초기, 중기, 회의 진행

⑧ 종결 및 사후관리

  • 서비스 종결 후 사후관리를 통해 이용자의 재활 및 자립을 지원

※ 개인별 지원계획수립이란?
개인의 강점과 자원을 참고하여 개인별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장애인의 재활 방향과 재가장애인의 나은 삶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