① 서비스 신청(초기상담)
- 전화 및 방문 문의
- 전화 문의 : 063)653-9395 / 우리동네사례관리팀
- 방문 문의 : 복지관 1층 안내실 접수
② 접수상담
- 장애인복지카드를 준비하여 예약일에 복지관 방문
③ 영역별 진단
- 욕구에 맞는 영역별 진단(사회진단, 물리진단)
⑤ 서비스계획 수립(개인별지원계획수립)
- 사업담당자가 이용인의 욕구와 강점을 기반하여 목표 및 계획 수립
⑥ 서비스 이용(사례관리)
- 복지관 프로그램, 타 기관 연계, 지역사회 자원연결 등 이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
- 사례관리
- 내용 : 지역 내 장애인의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인적/물적 자원 연계하여 장애인의 문제해결과 자립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지원
- 절차 : 사례발굴 선정 → 상담 및 욕구사정 평가 → 서비스계획 및 평가 → 사례회의(통합) → 서비스 모니터링 → 사후관리
- 기간 : 연중
- 대상 : 지역 내 장애인
⑦ 지원점검 및 평가회의
- 분기별 지원점검을 통해 서비스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
- 상시, 초기, 중기, 회의 진행
⑧ 종결 및 사후관리
- 서비스 종결 후 사후관리를 통해 이용자의 재활 및 자립을 지원
※ 개인별 지원계획수립이란?
개인의 강점과 자원을 참고하여 개인별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장애인의 재활 방향과
재가장애인의 나은 삶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.